입학안내

Q 인문계 학생인데 잘 할 수 있을까요?
A 소프트웨어 기술은 수학적 계산력보다는 창의력과 논리력을 바탕으로 합니다. 논리적인 사고 능력은 인문계 학생이든 자연계 학생이든 구분 없이 습득, 개발할 수 있는 영역이기 때문에 인문계 학생도 학과 전공을 원활하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실제 AI.소프트웨어학부의 재학생의 성적 분포를 조사한 결과 인문계와 자연계 여부는 학업 성취도와 아무런 상관관계가 없습니다.
Q 학교 이름이 장래 취업에 걸림돌이 되지 않나요?
A 가천대학교는 급속한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대학입니다 (수도권 발전가능성 1위). 학교 인프라에 대한 전폭적인 투자와 가천의과학대학교와의 통합 등으로 통합 학교 브랜드 가치 향상에 전략적인 투자가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향후 신입생 여러분들이 졸업을 하는 시점에는 더욱 더 높은 학교의 위상을 실감하게 될 것입니다. 특히, 대부분의 산업체에서는 개인의 실력을 보지, 학교 이름만으로 판단하여 취업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해외 대학원에 유학 가려면, 한국 대학교의 이름은 해외에 알려진 곳이 별로 없어, 더욱이나 개인의 실력에 의해 결정됩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할 때, 최고의 실력을 가지게 될 AI.소프트웨어학부 학생들은 탁월한 경쟁력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Q 1학년 때에는 교양과목만 들으면서 열심히 놀 수 있을까요?
A 저희 학과는 진정한 실력을 갖춘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학과입니다. 따라서 1학년 때부터 전공과목을 체계적으로 수강하게 됩니다. 대학의 4년이라는 기간은 짧습니다. 대학생활이 물론 공부만을 위한 기간은 아니지만 학점 취득만을 위한 교양 과목 수강은 지양하고 있습니다. 저희 학과는 자신의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마음가짐을 가진 학생만을 원합니다. 이러한 각오가 없다면 아무리 높은 수능성적을 가진 학생이라도 사양합니다.
Q 졸업 후 해외 기업에 취업 또는 해외 대학원 유학이 가능한가요?
A 우리 AI.소프트웨어학부는 세계 최고의 학과를 목표로 만들어진 학과입니다. 김원 교수님을 비롯하여 해외 대학의 저명한 교수님들 그리고 해외 기업의 기술 임원들이 자문위원으로 학생 지도에 참여하십니다. (자문위원회 명단 참조) 이 분들은 AI.소프트웨어학부의 학생들을 해외의 대학이나 회사에 들어가기에 충분한 실력을 갖출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실 뿐만 아니라 추천을 통해 길을 열어 주실 것입니다. 학과 목표는 상위 50% 졸업생은 한국 및 해외 대기업, 공사 및 1류 급 중소기업에 취업 또는 해외 우수대학원에 장학금 수혜하며 유학가게 할 것이며, 다음 30% 졸업생도 좋은 한국 및 해외 기업에 취업 또는 해외 좋은 대학원에 유학길에 오르게 할 것입니다.
Q 학과공부를 잘 따라가기 위해 입학 전에 준비해야 할 것이 있나요?
A 소프트웨어를 전공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 중에 하나가 프로그래밍 실력입니다. 그 중에서도 C 프로그래밍은 대부분의 과목에서 사용하게 되는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입학하기 전에 C언어의 기본에 대해 익히고 기초적인 프로그래밍을 연습해 본다면 입학 후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Q 전공 공부를 굉장히 열심히 해야 하는 것 같은데, 공부만 해야 하나요?
A 절대로 그렇지 않습니다. 전공 공부만 하여서 아무런 취미 생활도 없이 지내는 것은 좋은 삶의 모습이 아닙니다. 1, 2학년 때 많이 착각했다가 3, 4학년 때 후회하는 것이, 공부를 열심히 하면 잘 놀 수 없고, 낭만적인 대학생활을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대학생이 되면, 스스로 균형 잡힌 생활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AI.소프트웨어학부의 학생들은 공부도 열심히 해서 탁월한 전공 실력을 키우지만, 스포츠나 악기 등 취미생활도 즐길 줄 아는 학생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Q 1학년 1학기 때부터 모든 전공과목 수업을 영어로 한다고 하는데, 감당할 수 있을까요?
A 모든 전공과목은 강의는 한국말로 하지만, 교과서, 강의자료, 실습, 숙제, 과제, 쪽지시험, 시험 등 모든 것은 영어로 되어 있습니다. 영어권 나라의 대학교로 유학 왔다고 생각해야 됩니다. 처음에는 힘들겠지만, 2-3 학년 되면, 영어 실력이 현저히 상승할 것입니다. 특히, 외국으로 대학원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는 매우 좋은 학습환경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