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교양 |
의사소통 |
과학기술글쓰기
| |
|
소프트웨어기초 |
소프트웨어의 생태계, Python |
|
2020년도부터 "지능형 정보 기술(인공지능), 응용프로그래밍 (파이썬)" 변경됨 |
융합교양 |
인간과예술 |
|
- 글로벌시대의 문제해결방법, 동서양의 지혜,
- 디자인 씽킹, 언어와 마음,
- 자기 표현과 말하기, 문학과 예술,
- 심리학과 예술, 예술과 철학,
- 인간심리의이해 중 선택
|
|
사회와역사 |
|
- 동아시아의 이해, 서양문명의 역사,
- 세계의 전쟁과 평화, 기업과 경영의 역사,
- 세계시장의 흐름과 한국경제,
- 역사속의 현대중국, 유럽사상의 역사,
- 디지털 콘텐츠 마케팅,
- 글로벌시대의 국제정치 중 선택
|
|
세계와언어 |
|
- 중국어1, 일본어1, 중국어2, 일본어2,
- 문화콘텐츠와 스토리텔링,
- 이슬람 문화의 이해 중 선택,
- 건축문화사 중 선택
|
|
일반선택 |
Business English |
- 음악감상 및 비평, 디자인 감상 및 비평,
- 미술감상및비평, 오늘의 문학 감상,
- 문화예술체험, 건축문화사,
- 인감심리의 이해, 글로벌시대의 리더십론,
- 대학생을 위한 실용 금융,
- 벤처 창업 시뮬레이션,
- 시장경제의 이해, 창업의 이해,
- 취업성공전략, 공학선형 대수학 중 선택
|
Business English 필수수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