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도구를 넘어 문화가 되다.
(주)와이즈넛이 4월 27일 새롬관 601호에서 본교 소프트웨어설계‧경영학과에 리포트표절검색시스템인 WISE Referee와 노트북을 기증했다.
기증식에는 (주)와이즈넛 박재호 대표이사, 강용성 상무, 최종원 이사, 안영민 연구소장과 본교 김원 IT부총장, IT대학 한기태 학장, 소프트웨어설계‧경영학과 학과장 정옥란 교수 등이 참석하였다.
(주) 와이즈넛은 2000년 5월 설립된 기업용 검색 기술 개발 전문 기업으로
2002년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통령상을 수상하였으며, 대한민국 국내 검색솔루션 업계에서는 최초로 2006년과 2007년에 걸쳐 2년 연속 매출 100억 클럽 가입과 아시아 및 태평양 지역의 고속 성장 기업을 선정하는 "Tech Fast 500 Asia-Pacific"에서 대한민국 내 검색 솔루션 기업으로서는 유일하게 선정된 바 있다.
(주) 와이즈넛은 이번 소프트웨어기증과 더불어 소프트웨어설계‧경영학과 학생 2명에 대해 조기채용을 약속했다.
* "WISE Referee"란 ?
WISE Referee는 추천인, 심판, 보증인, 중재자란 의미(referee)는 물론 참조(refer)하게 하는 사람(~ee)이란 의미도 내포하고 있는 '유사•표절 검색 솔루션'이다. 단순히 특정 키워드가 포함된 정보가 아닌, 유사도에 따른 연관 정보로의 접근을 통해 유관 정보들과 표절 정보를 검출한다.
학교에서는 레포트, 자기소개서, 독후감 등의 표절 여부 검증하여, 사용자가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표절 문서 및 모사 답안을 판별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활용 가능하다.
*(주)와이즈넛 박재호 대표이사가 IT대학 한기태 학장에게 소프트웨어를 전달 하고 있다.